미래를 열다 뉴스미래를 열다 뉴스

[글로벌 비즈] 아마존, 첫 대규모 봄맞이 할인행사…오는 20일 개시

[글로벌 비즈] 아마존, 첫 대규모 봄맞이 할인행사…오는 20일 개시

■ 모닝벨 '글로벌 비즈' - 임선우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입니다. 
[글로벌 비즈] 아마존, 첫 대규모 봄맞이 할인행사…오는 20일 개시
◇ 아마존 첫 봄맞이 대규모 행사 
[글로벌 비즈] 아마존, 첫 대규모 봄맞이 할인행사…오는 20일 개시
아마존이 봄맞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비즈] 아마존, 첫 대규모 봄맞이 할인행사…오는 20일 개시
오는 20일부터 6일간 북미지역에서, 모든 쇼핑객을 대상으로 열리는데요. 
매년 여름과 가을, 유료 회원에 한해 '프라임 데이'를 열어왔는데, 처음으로 봄에도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섭니다. 
여전히 세계 최대 이커머스 '공룡' 타이틀을 쥐고 있딘 하지만, 상황이 녹록지 않습니다. 
중국 업체들이 총공세를 펼치고 있기 때문인데요. 
올 1월 기준 전 세계 월간 이용자수 상위 10개 이커머스 중 무려 7개가 중국 기업, 혹은 이들 자본이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는데, 테무의 경우 1년 반 만에 50개 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아마존 왕국'인 미국에서도 2위에 오르며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콧대 높던 아마존, 그간 한 차례씩만 열던 할인행사도 지난해 여름과 가을 두 차례나 열었는데요. 
지난해 7월 프라임데이에서 3억 7천만 개가 넘는 제품을 팔아치우며 역대 가장 큰 실적을 낸 만큼, 이번에도 대규모 할인행사를 통해 선두 사수에 나서려는 모습입니다. 
◇ 애플 '단짝' 폭스콘, AI 훈풍 타고 어닝 서프라이즈 
애플의 단짝이자 아이폰 제조사로 영광을 함께 해온 대만 폭스콘, 이번엔 인공지능 덕을 톡톡이 보며 깜짝 실적을 내놨습니다. 
지난해 4분기 순익은 33% 급증했는데요. 
우리돈 2조 2천억 원을 기록하며 월가 예상치를 훌쩍 웃돌았습니다. 
사측은 수익성 높은 AI하드웨어 판매가 아이폰 수요 약세를 상쇄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최근 HP로부터 대규모 주문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업계는 AI 서버와 하드웨어 수요가 그간 애플에 의존해 온 폭스콘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로버트 리아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4분기 부분적으로 AI 부문에서 좋은 반등을 보였지만, 한 발 물러서 한해를 전체적으로 보면 상대적으로 약한 한 해였다"며, "주요 고객이 재고를 재건하기 시작하면 올해는 훨씬 나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 바이든, 일본제철 US스틸 인수 반대 입장 표명 
미국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후보들의 눈치싸움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밤사이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 계획에 공개적으로 반대했는데요. 
바이든 대통령의 이 같은 입장, 대선 국면과도 맞닿아 있죠.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US스틸은 미국이 세계 초강대국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모두 함께한 상징성 있는 곳이기 때문에, 대선을 앞두고 외국에 넘어갈 경우 표심에 악영향을 줄 수 있고, 
특히 '미국 우선주의'를 강조하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진영에 공격 소재로 활용될 수 있음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겁니다. 
◇ 트럼프 정부 재무장관 므누신, 틱톡 인수 추진 
미국에서 강제 매각 위기에 놓인 중국 틱톡 소식으로 넘어가 보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재무장관을 지낸 스티브 므누신이 틱톡을 인수하겠다며 움직였습니다. 
므누신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틱톡 금지법안은 통과돼야 한다, 매각되는 게 마땅하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투자자들을 모집하겠다며 인수 의사를 밝혔습니다. 
바로 전날 미 하원은 적국이 통제하는 앱에 대해선 미국 내 배포와 유지 업데이트를 금지하는 내용의 법안을 처리했죠. 
사실상 틱톡을 정조준 한 건데, 하지만 미국에서만 1억 7천만 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틱톡의 영향력과 경제효과를 감안할 때 그 파급력이 만만치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고, 공화당 대선 후보인 트럼프는 입장을 뒤집고 틱톡 금지법안에 반대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매입 위해 전환사채 추가 발행 
비트코인 '큰손'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을 더 사들이겠다며 다시 한번 전환사채 발행에 나섭니다. 
2031년 만기 무담보 선순위 전환사채 5억 달러, 우리돈 6천600억 원어치를 발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앞서 같은 방식으로 우리돈 1조 원이 넘는 돈을 조달해 비트코인을 매입했는데, 다시 또 베팅에 나섭니다. 
계속되는 랠리 속 창업자 마이클 세일러는 올 1분기에만 이미 1조 3천억 원이 넘는 돈을 비트코인에 투자했는데요. 
현재 18조 원이 넘는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페이스X '스타십' 3차 지구궤도 시험비행 성공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세 번째 지구궤도 시험비행에 성공했습니다. 
48분간 지구 반 바퀴를 비행했는데, 아쉽게도 이후 교신이 끊기며 절반의 성공을 거뒀습니다. 
그럼에도 업계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는 "스페이스X의 성공적인 시험비행에 축하한다"며, 우리는 인류를 달로 돌려보내고 화성을 바라보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언급했고요. 
외신들도 이번 시험비행이 완전히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스타십 개발 과정에서 큰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비즈였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칭찬하다(79)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미래를 열다 뉴스 » [글로벌 비즈] 아마존, 첫 대규모 봄맞이 할인행사…오는 20일 개시